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10조시장 도전…GS샵, '문래라이브'로 라방 제작 사업 본격화

나선혜 기자

hisunny20@

기사입력 : 2021-10-21 13:57

지난 3월부터 시범 서비스 시작…1회 방송시 3억원 매출 올려
기획, 연출, 진행, 채팅지원, 송출 기술 등 라이브커머스 전 영역 대상
P&G, 필립스, 대상, 동아제약 등 대상…전문적 라방 제작 니즈 있는 고객사 확대 예정

GS샵의 '문래라이브' 직원이 라이브커머스를 제작하고 있다./사진제공=GS리테일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GS리테일이 라방(라이브커머스) 운영은 물론 기획, 제작, 송출까지 과정을 책임지는 제작 대행 서비스도 진행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2020 라이브커머스 시장규모는 3조였다. 올해 4조원, 오는 2023년에는 10조원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TV홈쇼핑이 기반인 GS샵은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서비스 '문래라이브'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1 밝혔다.

문래라이브 GS리테일이 홈쇼핑 사업으로 축적한 방송 제작 역량을 활용해, 전문적인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가 필요한 사업자를 위한 브랜드 전문 제작 서비스다.

문래라이브 서비스 범위는 방송 콘텐츠 기획부터 연출, 영상아트, 진행자, 채팅지원, 송출 기술 라이브커머스와 관련한 모든 영역을 대상으로 한다. 대부분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사들과 달리 '문래라이브' 토털 서비스를 표방하며 확실한 차별성과 전문성을 추구한다.

'문래라이브' 지난 3월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시작 이후 문래라이브 1 방송 3억원의 매출을 올린 브랜드도 나오며 업계의 관심을 끌었다.

'문래라이브' P&G, 필립스, 대상, 동아제약 대형 브랜드 고객사를 확보했다. 국내 전문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주요 라이브커머스 채널로 송출하며 제휴도 확대하고 있다. '문래라이브' 전문적인 라이브커머스 제작 니즈가 있는 많은 주요 브랜드로 고객사를 확장할 계획이다.

동시에 '문래라이브' GS리테일의 라이브커머스 채널 샤피라이브, GS프레시몰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한 채널로 송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우 GS리테일 D2C사업팀장은 "30여년 가까이 키워온 GS샵의 홈쇼핑 방송 역량을 담아 신사업으로 '문래라이브' 성장시키고자 한다" "이커머스 업계의 새로운 화두인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문래라이브 전문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역할을 "이라고 전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