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부영그룹 재정지원 창신대, 성지여고 교육지원·진로진학 협약 체결

김관주 기자

gjoo@

기사입력 : 2021-04-19 21:55

이원근 창신대학교 총장(왼쪽)과 민창홍 성지여고 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부영그룹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부영그룹(이중근닫기이중근기사 모아보기 회장)이 재정지원하는 창신대학교(이원근 총장)가 지난 16일 본관 중회의실에서 성지여자고등학교(민창홍 교장)와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과 진로진학에 협력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유기적인 교류를 통해 교육지원 및 진로진학 협력이 목적이다. 구체적인 내용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교육지원에 관한 사항 ▲진로진학 및 동아리 활동 연계에 관한 지원 사항 ▲교육인력에 대한 현장학습 지원 및 취업 정보 제공 ▲관련 분야 공동연구 등 교육·기술 교류 및 정보 공유를 담고 있다.

이날 민창홍 성지여자고등학교 교장은 “오늘 협약식이 우리 학교가 미래형 고등학교로 발전하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사들과도 다양한 방법으로 교류한다면 좋은 인재를 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원근 창신대학교 총장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이 새로운 형태로 발전하고 있는 시기에 양 기관이 교류하여 유연한 현장 교육을 시행한다면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부영그룹은 지난 2019년 창신대학교의 재정 기여자로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교육을 지원했다. 창원 지역 고등학교에 전자칠판을 기부한 바 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