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변창흠 국토장관 후보 "역세권 등 활용해 도심 내 주택 신속히 공급...주택시장 안정에 전력 다할 것"

장태민

기사입력 : 2020-12-23 11:23

[한국금융신문 장태민 기자]
변창흠닫기변창흠기사 모아보기 국토부 장관 후보자는 23일 "역세권 등을 활용해 도심 내 주택을 신속히 공급하고 3기 신도시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변 후보자는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주택시장 안정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변 후보는 "투기 수요를 차단하고 저렴하고 질 좋은 주택을 충분히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주택, 도시계획 등에서 30년 이상 연구했다"면서 "(저처럼) 실무와 경험을 갖춘 사람은 많지 않다"고 말했다.

김진애 열린민주당 의원은 "변창흠 후보는 전문가 출신 최초의 국토부 장관"이라며 치켜세웠다.

그러면서 보수언론과 국민의힘 당이 변 후로블 폄훼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야당 의원들은 국토 장관 후보 자체로 부적합한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국회 국토위 야당 간사인 이헌승 국민의힘 의원은 "변창흠은 충격적인 인물"이라며 "후보자는 망자를 폄훼하고 임대주택 세입자를 못 사는 사람들이라고 하는 인물"이라고 비난했다.

김희국 국민의힘 의원은 "인간으로서의 최소한 품격도 없는 사람"이라고 했고, 김상훈 의원은 "딸이 부모과 관련된 조직에서 봉사활동을 했으며, 조국 자식처럼 엄마·아빠 찬스를 활용했다"고 비판했다.

장태민 기자 chang@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