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기보,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 A등급 달성…예방중심적 감사 성과 인정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12-04 14:50

우수한 평가 받아 637개 기관 중 최고등급

박세규 기술보증기금 감사(가운데)가 4일 직원들과 함께 자체감사활동 심사 결과 A등급 표창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보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기술보증기금이 4일 감사원이 발표한 ‘자체감사활동 심사 결과’ 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자체감사활동 심사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감사원이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공기업·준정부기관 등 637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감사인프라 △감사활동 △감사성과 △사후관리의 4개 분야에 24개 심사지표를 적용하여 각 기관이 실시한 감사활동에 대하여 평가한다.

기보는 지난해 감사활동에서 현장직권면책과 내부변호인 제도 등 적극행정 지원을 강화했으며, 갑질 근절 노사와 감사 공동선언,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 구축 등 다양한 성과를 달성하여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637개 기관 중 최고등급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기보는 올해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지원된 특례보증에 대해서는 면책을 확대 운용해 적극적인 업무처리를 장려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 감사절차 혁신시스템인 오아시스 시스템을 구축해 전국 영업점에 대해 비대면 감사업무를 수행하는 등 혁신적인 감사활동을 선제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박세규 기보 감사는 “앞으로도 기보는 적극행정 지원을 강화하고 혁신적이고 예방중심적인 감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