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국내 최초 물류전문리츠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 수요예측 성공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0-12-03 17:49

100여개 국내외 기관투자자 참여로 수요예측 마무리
12월 4일부터 8일까지 청약 진행...23일 코스피 상장

▲자료=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이에스알(ESR)켄달스퀘어리츠가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는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2일까지 진행한 수요예측에 국내외 106개 기관투자자가 참여, 경쟁률 8.75대 1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외 기관투자자의 비중이 40% 이상을 차지하며, 국내 기관투자자들은 약 95%가 보호예수 확약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요예측에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자산운용사 및 유럽계 국부펀드를 포함, 다수의 글로벌 부동산 전문투자자들이 대거 참여했다. 국내 리츠 기업공개(IPO) 사례에서 찾아볼 수 없던 해외 기관투자자들의 행보라는 것이 증권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이다.

이는 또한 싱가포르, 홍콩, 일본 등 주요 아시아국가 대비 초기 단계에 있는 국내 상장 리츠 시장에 출사표를 내민 것으로, 향후 국내 상장 리츠 시장의 선진화와 활성화 관점에서도 의미가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스알켄달스퀘어의 강력한 자산 가치와 지속적인 추가 자산 편입을 통한 배당 수익 확대, 자산 가치 상승 잠재력 등 리츠회사 본연의 명확한 매력이 투자자들이 투자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에스알켄달스퀘어리츠의 일반청약 물량은 총 공모물량인 7145만주 중 25%인 1786만주며,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진행한다.

일반투자자 청약은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삼성증권에서 할 수 있으며, 대표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모간스탠리인터내셔날이 맡고 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