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데일리펀딩, 박화진 준법감시인 선임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09-11 14:26

P2P 등 온라인 금융업 높은 이해도 보유

데일리펀딩 로고./사진=데일리펀딩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데일리펀딩이 박화진 준법감시인을 선임했다.

종합P2P금융사 데일리펀딩은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온투법) 시행에 맞춰 박화진 공인회계사를 준법감시인으로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박 준법감시인은 준법감시와 외부감사 업무에 정통한 공인회계사로 안진회계법인 등을 거쳐 최근에는 두나무투자일임에서 준법감시인으로 재직했다. 연세대학교 학사 학위, 경영전문대학원(MBA)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박 준법감시인은 국내를 대표하는 핀테크·테크핀 기업에서 준법감시 업무를 수행해 온라인 금융에 대한 전문성이 매우 높다고 평가 받고 있다. 금융당국 관련 업무도 다양하게 경험한 바 있어 온투법 시행과 관련된 초기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

데일리펀딩은 이번 준법감시인 선임을 통해 성공적인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정적인 기업 운영을 통해 온투법 환경에서도 변함없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박화진 데일리펀딩 준법감시인은 “핀테크, 테크핀으로 불리는 온라인 금융은 기성 금융업과는 다른 특수성을 지니고 있다”며 “온라인 기반의 새로운 금융업인 온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