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0.2%p 인상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09-11 09:02

비대면 가입 우대

/ 사진 = SBI저축은행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SBI저축은행이 정기예금 금리 0.2%p를 인상한다.

SBI저축은행은 지점 및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는 정기예금 상품(1개월 ~ 36개월)과 '사이다뱅크' 복리정기예금, 복리정기적금을 대상으로 금리를 0.2%p 인상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점을 통해 판매 중인 정기예금(12개월기준)은 금리 인상을 통해 기존 1.7%에서 1.9%로 인상된다.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SB톡톡 등 비대면을 통해 가입할 경우 우대금리 0.1%p가 적용돼 연 최대 2.0%(12개월기준)를 받을 수 있다.

비대면 회전 정기예금을 가입할 경우에는 0.1%p의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2.1%의 금리를 제공한다.

모바일뱅킹 '사이다뱅크'는 정기예금과 정기적금 상품에 대해 0.2%의 금리 인상을 실시한다.

현재 '사이다뱅크' 예적금 상품은 모두 월복리 방식으로 이자계산이 되어 일반 예적금 상품보다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중도에 해지해도 기본금리의 100%를 적용해 줄 뿐만 아니라 추가납입, 중도 인출 기능이 있어 단기자금을 운영할 때 유용한 제테크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당행의 기존 고객들과 신규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초저금리 시대에 목돈 마련을 위해 이번 금리 인상을 실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혜택과 만족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