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현대모비스, 미래차 아이디어 발굴 위한 사내 포털 '엠필즈' 구축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20-07-28 11:00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모비스가 직원들이 미래차 신기술·신사업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공간을 구축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달초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미래차 분야 선행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엠필즈'를 정식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직원이 엠필즈 메인화면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현대모비스.

이미지 확대보기


엠필즈는 ‘아이디어 필드’와 ‘지식 필드’, ‘커뮤니케이션 필드’ 등 총 3개의 영역으로 구성된다.

아이디어 필드는 아이디어 제안 게시판이다. 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인터넷 쇼핑 사이트처럼 이미지를 클릭하면 제안된 아이디어의 주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회사는 현재 900개 가까운 아이디어가 올라와 있다고 전했다.

지식필즈는 시장동향, 학회, 전시회 등 사내외 기술 자료를 통합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커뮤니케이션 필드는 제안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토론하는 공간이다. 주제별 온라인 토론방을 개설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엠필즈 오픈 이전에도 직원이 제안한 우수 아이디어를 월, 분기, 연간 단위로 포상을 하고 기술 개발 단계를 밟고 있다.

김정태닫기김정태기사 모아보기 현대모비스 선행연구섹터장은 "지식 공유와 아이디어 제안, 토론의 선순환을 통해 회사의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데 아이디어 포털이 핵심 역할을 할 것" 이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실제 기술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