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현대모비스, '주니어 공학교실'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20-07-16 13:11 최종수정 : 2020-07-16 13:30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모비스가 어린이 과학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주니어 공학교실'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다른 사회공헌활동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주니어 공학교실은 현대모비스 직원들이 인근 학교를 방문해 과학원리를 응용한 교보재를 만들어 보는 실습형 과학수업이다. 2005년 시작됐다.

올해 주니어 공학교실은 회사가 과학 원리에 대한 설명과 교보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강의 영상을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에 업로드 하면, 학생들이 집으로 배달된 교보재를 영상을 보고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작 과정에서 궁금증은 댓글을 통해 해결한다.

이달 전국 사업장 인근 11개 초등학교 5~6학년 4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하반기 3차례 수업을 더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제한되는 상황 속에서 주니어 공학교실을 지속할 수 있는 방안을 고심하다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회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지 적극 검토해 시행할 것"이라고 했다.

현대모비스 언택트 주니어공학교실에 참가한 학생이 동영상을 보며 이달 주제인 ‘ 울퉁불퉁한 달 표면을 달리는 월면차 ’ 를 제작하고 있다. 사진=현대모비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