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격호 별세] 신동빈 롯데 회장 "아버지는 정말로 멋진 분"

구혜린 기자

hrgu@

기사입력 : 2020-01-22 08:40

22일 잠실 롯데월드몰서 故 신격호 회장 영결식
"아버지의 태산같은 열정 떠올리며 길을 찾겠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사진=구혜린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영결식에서 부친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냈다.

22일 오전 7시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콘서트장에서 열린 신격호 명예회장의 영결식에서 신동빈 회장은 유가족을 대표해 "아버지는 따듯한 가장이셨다"며 그를 회고했다.

신 회장은 "가족을 향한 아버지의 헌신과 사랑을 보면서 저는 진정한 어른의 모습을 배웠다"며 "아버지는 한 마디로 정말로 멋진 분이셨다. 역경과 고난이 닥쳐올 때마다 아버지의 태산같은 열정을 떠올리며 길을 찾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기업인으로서 신격호 회장의 면모도 강조했다. 신동빈 회장은 "아버지는 우리나라를 많이 사랑했다. 타지에서 많은 고난과 역경을 겪을때 성공을 얻었을 때도 조국을 먼저 떠올렸다. 기업이 조국의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는 것을 평생 실천했다"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저는 그런 아버지 모습을 통해 기업가의 사명감과 책임감을 배웠다"며 "아버지는 롯데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치셨다. 성공과 실패를 모두 떠안는 책임감을 보여주셨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 회장은 "오늘의 롯데가 있기까지 아버지가 흘린 땀과 열정을 저는 평생 기억할 것"이라며 "아버지의 마지막 길에 참석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