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최태원 동거인 김희영 티앤씨재단 이사장, SOVAC 참석...재단 발표 경청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19-05-29 16:15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최태원닫기최태원기사 모아보기 SK그룹 회장의 동거인 김희영 티앤씨(T&C)재단 이사장이 공개행사에 모습을 드러냈다.

김 이사장은 28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에서 열린 '2019 소셜밸류커넥트(SOVAC)'의 오후 세션 중 ‘Social Value, 미래 인재의 핵심 DNA’에 참석했다. 소셜밸류커넥트는 최 회장의 제안으로 열린 사회적 가치 축제다.

해당 세션에서는 김기룡 티앤씨재단 이사장이 재단 활동내용을 발표했고, 김 이사장은 맨 앞줄에 앉아 발표를 경청했다. 최 회장은 발표 도중 들어와 뒷편에 자리 잡았다.

티앤씨재단은 청소년 교육 사업 등을 하는 공익재단으로 지난 2017년 설립됐다. 최 회장은 티앤씨재단에 현재까지 30억원을 출자하고 재단행사에 참석하는 등 지원하고 있다.

이날 최 회장은 행사 마무리 발언을 통해 "취임 후 10년을 지독한 기업인으로 살아왔는데, 저와 반대인 사람을 만나서부터 사회적 기업이 뭔지 배우게 됐다"고 밝히기도 했다. 일각에서는 김 이사장을 지칭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있다.

한편 최 회장과 김 이사장 사이에는 2010년생인 딸을 하나 두고 있다. 지난 2015년 12월 최 회장이 이혼 계획과 혼외자 사실을 고백하면서 알려진 사실이다. 최 회장은 부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과 이혼 소송을 진행 중이다.

최태원 SK 회장.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