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소셜밸류커넥트 '흥행 대박' 예상 인원 2배 몰려...최태원 SK 회장 대미 장식 예정

곽호룡 기자

horr@

기사입력 : 2019-05-28 10:52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최태원닫기최태원기사 모아보기 SK 회장(사진) 제안으로 28일 개막한 '소셜밸류커넥트(SOVAC) 2019'에 예상보다 2배 이상의 인원이 몰리며 사회적 가치가 '시대적 화두'임을 입증했다.

SOVAC사무국은 이날 서울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개막한 'SOVAC 2019'에 약 4000명이 참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당초 SOVAC사무국은 행사 예상 인원을 2000명으로 예상했는데, 사전참가 등록을 시작한지 반나절만에 5041명이 신청해 등록을 마감해야 했다.

조대식 SOVAC 조직위원장(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은 개막 환영사를 통해 "참석자가 예상보다 많은데 소셜밸류(사회적가치)가 '대세'라고 생각해 달라"면서 "오늘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연결'되면 사회적가치 확산 속도가 빨라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패러다임 시프트, 사회적 가치의 시대가 온다'를 주제로 저녁까지 계속 된다.

오전 개막세션에서는 김민정 크레파스 대표, 박용준 삼진어묵 대표, 임형준 유엔세계식량계획 한국사무소장, 배우 차인표씨가 연사로 나온다. 이들은 각각 청년, 지역 중소기업, NGO, 개인적 관점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소개했다.

이어 패널토론에서는 발달장애인 200명을 고용한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를 운영중인 김정호 대표(네이버 공동찹업자), 정성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 김태영닫기김태영기사 모아보기 성균관대 교수, 이형희 SK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 등이 무대에 오른다.

오후에는 행사장 곳곳에서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다양한 강연, 토론, 전시가 이어진다. 주 행사장 한 켠의 테이블 세션에서는 카이스트 사회적 기업MBA, 코트라(KOTRA), 코이카(KOICA), 사회적기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 등 기관들이 소셜벤처와 청년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실무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자들은 기업 경영에 필수적인 유통, 세무, 회계, 법률, 해외 진출 등에 대한 자문을 구할 수 있었다.

최태원 SK 회장은 이날 저녁 '제4회 사회성과인센티브 어워드'에 나와 행사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최 회장은 지난 4년간 SK가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이 창출한 성과를 소개한다.

SOVAC사무국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공감대와 생태계 확대가 행사 목표다"고 소개했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