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코스콤, 스타트업 5곳과 자본시장 데이터 생태계 조성 협력

김수정 기자

sujk@

기사입력 : 2018-11-22 10:36

(왼쪽부터) 유승재 페르소나 대표이사, 이재학 데이타밸류 대표이사, 정지석 코스콤 대표이사, 임종혁 H20 대표이사, 이영욱 Genie 대표이사, 김형식 Qraft 대표이사. 사진=코스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수정 기자]
코스콤이 혁신 스타트업 5곳과 자본시장 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한다.

코스콤은 H2O시스템테크놀로지, 지니테크놀로지스,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데이터밸류, 페르소나시스템 등 스타트업 5곳과 데이터 기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코스콤과 5개 스타트업은 전날 서울 여의도 코스콤 본사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자산관리 전문 핀테크 기업인 H2O시스템테크놀로지, 지니테크놀로지스는 현재 코스콤 금융정보 단말인 체크 엑스퍼트를 사용하는 전문 투자자를 위한 맞춤 콘텐츠 및 트레이딩 서비스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페르소나시스템은 인공지능(AI) 챗봇 전문 스타트업으로 체크의 비대면 편의성 향상을 위해 챗봇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인공지능 기반 금융서비스 스타트업인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는 코스콤과 AI 기반 트레이딩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추진하는 중이다.

빅데이터 전문 기업인 데이터밸류와는 금융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코스콤은 향후 자본시장 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해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들을 계속 발굴하고 공동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지석닫기정지석기사 모아보기 코스콤 사장은 “자본시장의 디지털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술력이 뛰어난 혁신기업들이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보유 자원을 개방형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공동사업 등을 통해 좋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정 기자 sujk@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