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노클 시티 서베이’는 <모노클> 에디터들이 직접 취재를 통해 한 도시의 다양한 부문을 집중 조명하는 특별판(Special Edition)이다.
아시아에서는 도쿄와 싱가폴에 이어 발간되는 서울 서베이는 외국인은 물론, 서울 시민들도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서울의 다채로운 문화들을 새로운 관점에서 소개했다. <모노클>은 서울을 디자인 도시로 진화하는 곳이자, 문화 수출 도시 그리고 역동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도시로 관심을 갖고 조명했다.
서울 서베이는 오세훈닫기

<모노클> 편집장인 타일러 브륄레는 “서울은 비즈니스와 문화에 대한 큰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 도시”라며 “서울시와 기업들이 문화 예술 분야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것과 서울을 디자인이나 건축적인 측면에서 더욱 아름답게 발전 시켜 가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브륄레 편집장은 “이러한 시기에 <모노클>이 서울을 취재할 수 있었던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모노클 서베이의 대상 도시로 서울이 선택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이 서베이가 ‘G20 정상회의’ 같은 세계적인 행사를 앞두고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서울만의 독창적인 문화와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