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중소기업 고민 해결 SNS 마케팅 플랫폼 공팔리터, 21일 코엑스 글로벌 마케팅 세미나 개최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10-10 14:58

중소기업 해외수출 지원, 글로벌 마케팅 전략 및 트렌드, 플랫폼 입점 등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공팔리터가 오는 21일 ‘제2회 글로벌 마케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이번 세미나의 컨셉은 작은 거인들의 반란이며, 주제는 △중소기업의 해외수출 지원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트렌드 △플랫폼 입점 노하우와 성공사례 △수출 노하우 등이다.

세미나 신청은 직장인, 창업자 등 해외 진출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500명이다. 신청은 오는 17일 오후 2시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서 가능하며, 현재 얼리버드 할인 혜택을 진행 중이다. 세미나 장소는 코엑스 컨퍼러스룸 401호다.

공팔리터 측은 2회 세미나에서는 SNS 마케팅에서 나아가 유통과 해외수출 방법 등을 공유한다고 알렸다. 세미나는 10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8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미국부터 시작해 중국과 동남아 순으로 진행되며, 총 12인의 민간 전문가, 해외 현지 인사, 공공기관 관계자가 연사로 등장하는 것이 이번 세미나의 특장점이다.
첫 번째 세션(미국 공략법 : 다양한 문화와 세대가 공존하는 글로벌 시장의 선두)은 △세계 뷰티 시장을 이끄는 로레알(이선영 로레알 부문장) △2019 미국 유통 트렌드 인사이트 및 아마존 판매전략(정길수 아마존 매니저) △새로운 이커머스 트렌드와 그에 따른 활용 전략(김진희 공팔리터 매니저)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협업 성공 스토리(남선우 코트라 차장) △Kmall24를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과 마케팅 전략(김동욱 한국무역협회 매니저) 등으로 세부 주제가 구성된다.

두 번째 세션(급변하는 중국시장 : 철저한 분석과 사례를 통해 답을 찾다)은 △밀레니얼 세대를 장악한 도우인이 알려주는 중국 시장 트렌드(Steven Zhang Ocean Engine) △SNS 활용을 통한 중국 시장 진출 & 마케팅 전략(krystal 공팔리터 매니저) △중국의 대표 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Andy Chen 알리바바) 등으로 세부 주제가 구성된다.

세 번째 세션(기회의 땅, 동남아 시장 : 젊은 소비층을 이해하면 매출이 보인다)은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이진희 DIA TV 팀장) △ 동남아 시장 특징과 SNS 마케팅 성공사례(김정은 공팔리터 매니저) △동남아 마켓 인사이트 및 진출 성공 사례(서해늘 쇼피 팀장) 등으로 세부 주제가 구성된다.

지난 1회 참가자 김재민씨는 "다른 컨퍼런스들과 비교했을 때, 공팔리터의 컨퍼런스는 보다 실무에 가깝다"며 "컨퍼런스를 들은 후 바로 실무에 적용해야 하는 직장인에게는 공팔리터 컨퍼런스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최창우 공팔리터 대표는 “10대 대상 소비재가 중국에서 성공하려면 밀레니얼 세대를 이해해야 하고, 밀레니얼 세대를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 세대를 가장 잘 아는 플랫폼인 틱톡의 연사가 와야 한다”며 “이번 세미나는 각 국가별 실제 마케팅 및 판매 성공 사례를 해당 국가 연사에게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공팔리터는 서울산업진흥원과 중소기업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선정 제품의 경험 공유 마케팅을 진행해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현재 공팔리터는 1년에 한 번 개최하는 글로벌 세미나와 더불어 매달 마케팅 세미나도 개최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