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금융플랫폼 굿초보,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누구나 환전' 서비스 출시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9-10-04 14:49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굿초보가 신한은행과 손잡고 굿초보 해외여행자보험(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 환전 서비스를 탑재했다. 굿초보는 이번 제휴를 통해 최대 90%의 환전 우대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굿초보 X 신한은행의 ‘누구나 환전’은 주요 통화의 환전 수수료를 90%까지 우대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신한은행 계좌가 없어도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하루 전 환전을 신청하면 주요 공항 및 전국 신한은행에서 픽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굿초보는 “여행자보험을 천원에 판매하는 등의 이벤트를 통해 해외 여행자보험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제휴는 신한은행의 Open API를 활용한 것으로, 핀테크 기업과 금융사의 혁신적인 협업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신한은행은 환전 서비스 외에도 전세대출 한도조회, 계좌기반 실명인증 등의 API를 제공한다.

한편, 굿초보와 신한은행은 ‘외화 체인지업 예금’을 통해 제휴를 시작했다. 외화 체인지업 예금은 입출금이 자유롭고 21개 통화로 전환이 가능한 외화예금으로, 굿초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