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리치앤코, 케어랩스와 MOU 체결…빅데이터·헬스케어 만남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18-07-11 08:49

△왼쪽부터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이사, 케어랩스 김동수 대표이사 / 사진=리치앤코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를 운영 중인 독립판매법인 리치앤코(대표 한승표)와 헬스케어 O2O플랫폼 기업 케어랩스(대표 김동수)가 신규 보험 서비스 개발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십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전했다.

리치앤코는 지난 10일 리치앤코 본사에서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 케어랩스 김동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비즈니스 파트너십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앞으로 인슈어테크를 기반으로 한 리치앤코의 보험 서비스 역량과 케어랩스의 온·오프라인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역량을 결합한 신규 서비스 및 비즈니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그 시작으로 양사는 오는 9월까지 케어랩스의 ‘태블릿 병원 접수 서비스’에 리치앤코의 보험 서비스 모듈을 적용해 ‘맞춤보험 찾기’, ‘보험료 계산기’,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리치앤코와 케어랩스는 ‘태블릿 병원 접수 서비스’에서 바로 가입이 가능한 오더메이드 보험 상품도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또한 연내에 병원에서 보험사로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 데이터를 바로 전송하는 ‘데이터 전송형 보험금 청구 서비스’ 공동 개발에 착수한다. 본 서비스는 제휴 병원과 보험사 간에 보험금 청구를 위해 별도의 청구 서류를 발급,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줄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대폭 확대하고, 낮은 소액 보험금 청구율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는 “리치앤코의 인슈어테크 서비스와 케어랩스의 헬스케어 원스탑 서비스의 결합으로 고객 맞춤형 보험 서비스의 시대가 다가왔다”며, “케어랩스와 함께 헬스케어 서비스를 결합한 다양한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케어랩스 김동수 대표는 “환자의 의료정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PHR(개인 의무기록 관리)서비스와 연계된 개인 맞춤형 보험 상품 추천과 컨설팅이 가능한 시대가 열렸다”며, “리치앤코와의 협력을 통해 환자들의 의료정보가 병원 바깥에서도 환자들에게 유의미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의료 빅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