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토스뱅크 ‘커플통장’ 출시…하루만 맡겨도 금리 연 2% 제공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3-08-03 14:12

카드 발급·결제 권한 함께 부여
통장 메인 커스터마이징 기능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토스뱅크가 ‘커플통장 서비스’를 출시했다. /자료제공=토스뱅크

토스뱅크가 ‘커플통장 서비스’를 출시했다. /자료제공=토스뱅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토스뱅크(대표 홍민택닫기홍민택기사 모아보기)가 연인이나 부부가 자신들만의 통장을 만들고 금전관리를 할 수 있는 ‘커플통장’을 출시했다. 통장 메인을 원하는 사진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하루만 맡겨도 금리 연 2%를 제공한다.

토스뱅크는 ‘커플통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토스뱅크가 모임통장을 통해 은행권 최초로 선보인 ‘공동모임장’ 기능이 커플통장에서도 그대로 구현돼 상대방을 공동모임장으로 지정하면 출금 및 송금, 카드 발급 및 결제 권한을 함께 나눌 수 있다.

기존 ‘토스뱅크 모임통장’에 추가되는 기능인 커플통장은 통장 메인 화면을 원하는 사진으로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입출금 내역이나 카드 결제 내역에 댓글을 남겨 데이트나 여행, 기념일 등 소중한 순간들을 저장하고 함께 나눌 수도 있다.

커플통장은 기존 모임통장 계좌가 없던 고객은 물론, 이미 토스뱅크 모임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도 모임통장 계좌 상세에서 ‘커플통장으로 바꾸기’를 클릭해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

토스뱅크 커플통장 역시 혜택은 모임통장과 동일하다. 하루만 맡겨도 연 2%의 금리 혜택이 적용돼 별도의 공간으로 자금을 이동해 출금, 결제가 안 되도록 묶어 놓을 필요 없이 편리하게 고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임활동에 특화된 캐시백을 제공하는 ‘토스뱅크 모임카드’ 혜택도 그대로 제공된다. 또한 ‘공동모임장’ 제도를 통해 카드도 함께 발급받아 각자 사용할 수 있다.

카드 혜택도 다양하다. 데이트를 하는 순간에도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음식점·주점에서 19시~24시까지 결제 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노래방, 볼링장, 당구장, 골프장, 골프연습장,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농협하나로마트 등에 대해서도 1만원 이상 결제 시 건당 500원, 1만원 미만 결제 시에는 건당 100원의 즉시 캐시백 혜택이 적용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 모임통장에서 혁신적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공동모임장 기능이 통장 커스터마이징, 댓글 남기기 등 커플 특화 기능을 만나 그 동안 커플이라면 바랐던 진정한 커플통장이 탄생할 수 있었다”며 “소비내역과 함께 추억도 남기며 토스뱅크 모임통장을 더욱 의미 있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