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저축은행중앙회, 설 명절 맞아 어려운 이웃에 생계비 등 자금 지원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3-01-18 16:09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왼쪽)과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총장(오른쪽)이 함께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저축은행중앙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닫기오화경기사 모아보기)가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자 발 벗고 나섰다.

저축은행중앙회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마포장애인복지관에 소정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지난해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임직원 대상으로 개최한 연말 바자회를 통해 모인 수익금을 바탕으로 재원을 마련했다. 질병 등 갑작스러운 위기 사유 발생 등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 어린이·장애인 가정에 치료비 등 긴급 경비 및 생계비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 및 장애인 가정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을 준비했다”며 “나눔과 상생의 문화 확산을 위해 저축은행 업계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지난해 저축은행 업계 창립 50주년을 맞아 ‘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을 지정하고 장애인 재활 및 자립 지원 단체인 푸르메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재단이 운영하는 푸르메소셜팜에서 봉사활동을 수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가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