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하나은행, 글로벌 파이낸스지 선정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수상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2-01-20 18:46

통산 21회 수상… ‘비대면 무역금융 활성화 기여’

하나銀, 전 세계 106개국 1152개 해외은행과 환거래

“기업 외환 프로세스 혁신 통해 고객 편의 증대할 것”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이 지난 19일 미국 금융‧경제 전문매체 ‘글로벌 파이낸스지(誌)’ 선정 ‘2022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2022 Best Trade Finance Provider in Korea)’을 수상했다./사진=하나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닫기박성호기사 모아보기)은 지난 19일 미국 금융‧경제 전문매체 ‘글로벌 파이낸스지(誌)’ 선정 ‘2022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2022 Best Trade Finance Provider in Korea)’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하나은행은 통산 21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하게 됐다. 무역금융 분야 시장 지배력과 상품‧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 고른 부문의 탁월한 역량을 국제적‧지속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으로 ‘BAFT(The Bankers Association for Finance and Trade)’ 온라인 포럼 플랫폼으로 진행됐다. 전 세계 금융전문가와 투자분석가(애널리스트) 평가 및 설문 결과를 토대로 수상자가 선정됐다.

글로벌 파이낸스지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전 세계 106개국 1152개 해외은행과 환거래 계약을 체결해 한국 내 최대 글로벌 공급망을 확보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혁신적인 무역금융 디지털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 기업 지원 등으로 무역금융 활성화에 기여한 점 등을 높게 평가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에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바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 속 무역금융 관련 다양한 신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고 디지털 전환 사업을 추진한 결과 지난해 역대 최고 외국환 실적을 거뒀다”며 “앞으로도 기업 외환 프로세스(과정)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 증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비대면 기업 외환 서비스 ‘하나 트레이드 이지(Trade EZ) 출시(2021.07) ▲무역 기반 이상거래 방지를 위한 ’트레이드 워치 시스템(Trade Watch System)‘ 출시(2021.07) ▲거래 업체 대상 수출입 아카데미 개최 등 빠르고 간편한 외국환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는 동시에 국제 제재 위험 및 불법 사기거래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수출입 기업을 지원하는 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