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한자산운용, ‘신한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 출시...“탄소중립금융 실천”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1-09-23 17:44

탄소중립 수혜 기업 선별투자

▲자료=신한자산운용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신한자산운용은 23일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사회로의 전환 움직임으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글로벌 기업에 선별 투자하는 ‘신한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은 앞서 지난 해 11월 동아시아 금융 그룹 최초로 기후변화에 따른 국제협력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진일보한 친환경 전략인 ‘Zero Carbon Drive’를 선언했다. 실제 이 선언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은 미래 세대를 위한 친환경 금융 그룹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선언적 활동 이상의 적극적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신한자산운용이 신한 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를 출시한다. 특히 이번 펀드 출시에 맞춰 신한자산운용을 비롯한 그룹사에서 시딩 투자를 결정해 신한금융그룹의 탄소중립전략에 책임 있는 실천 행보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창구 신한자산운용 대표는 “이번 전략적 투자 결정으로 신한금융그룹의 탄소중립금융에 대한 의지를 적극 실천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투자자들에게도 쉽고 편안한, 새로운 금융으로 투자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신한자산운용의 신한 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는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사회로의 전환 움직임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글로벌 기업에 선별 투자하는 펀드다. 실제 신한자산운용이 역량을 집중해 리서치한 5가지 핵심 패러다임(발전·수소·푸드테크·순환경제·모빌리티)에 투자하는 구조다.

임은미 신한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본부장은 “탄소중립사회로의 전환은 이제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로 인한 사회 및 경제 구도 재개편 과정에서 투자자들에게 펀드를 통해 편안한 금융으로 투자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펀드 출시를 준비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신한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펀드는 23일부터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유안타증권, 교보증권, 키움증권, 포스증권, 제주은행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