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임성훈 대구은행장 “하반기가 터닝포인트”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8-04 17:43

대구은행, 하반기 비대면 부점장 회의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임성훈닫기임성훈기사 모아보기 DGB대구은행장이 “2021년 하반기가 100년 DGB를 향한 중대한 터닝포인트”라고 목소리 높였다.

임 행장은 4일 올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하반기 전 직원 역량 결집을 위해 언택트(비대면)로 개최된 ‘하반기 부점장 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영업, 채널, 디지털 등 전반적으로 혁신이 필요하다며 상반기 동안 전행 중점 추진과제를 달성한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부점장 회의에는 약 250여 명 임원과 부점장들이 비대면 화상회의 형식으로 참석했다. 본부별 사전 제작된 동영상 경영 전략 발표와 결의 다짐, 실시간(Live) Q&A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진정성 있는 열린 마음으로 ‘하나의 팀(One-Team)’이 되자”며 임 행장이 강조한 중점과제는 디지털 혁신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확립이었다.

대구은행은 하반기 거점 중심 영업 방식인 ‘허브앤스포크’를 통한 영업 혁신과 점포 효율화를 통한 채널 혁신, 플랫폼 사업 강화를 통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할 방침이다. 아울러 지속 가능한 금융생태계를 위해 ESG 경영 체제 확립에도 힘쓸 각오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