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집콕에도 부담없이 "...건강·다이어트 일석이조 저칼로리 식품 뜬다

홍지인

helena@

기사입력 : 2021-07-27 11:42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드24의 '하와이안 연어 포케', 바르다 김선생의 '키토 크림치즈 호두 김밥',동아오츠카 ‘오란씨 키위’, 쓰리케어코리아 거꾸로당의 '단백질 가드칸슈', 설탕없는과자공장의 '스노우랜드', 풀무원의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 베네핏츠의 '식단면 저당짜장' / 사진제공 = 각 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식음료업계가 다양한 저칼로리 식음료를 출시하며 건강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다양한 저칼로리 식음료가 출시되고 있다. 지난달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발표한 ‘코시국 건강관리 현황’을 주제로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몸무게 변화가 있었냐는 질문에 설문 참여자 중 65.5%가 ‘몸무게가 늘었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유행으로 ‘집콕’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야외 운동이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지 소비자들은 칼로리가 낮은 대체식을 찾고 있다. 성남시 분당구에 사는 20대 여성 A씨는 “활동량이 줄어서 식사를 챙길 때는 칼로리가 적은 음식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영양과 맛을 고루 갖춘 저칼로리 음식들을 선보이며 다이어터 공략에 나서고 있다.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는 여름철을 맞아 ‘현미 건강 소세지 마리’를 출시했다. ‘현미 건강 소세지 마리’는 건강한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만든 메뉴로, 현미밥과 닭가슴살 소세지가 주재료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은 현미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식재료 중 하나다. 이 두 가지 재료를 활용한 현미 건강 소세지 마리는 칼로리 부담 없는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또한, 감칠맛을 더해주는 간장 짱아치도 함께 넣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인기 메뉴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건강하면서 맛도 좋고 칼로리도 낮은 메뉴를 연구해 현미 건강 소세지 마리를 선보이게 됐다”며, “부담 없이 간편한 식단 조절 메뉴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제대로 채운 한끼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의 ‘하와이안 연어 포케’는 붉은 살 생선의 대표인 훈제 연어와 신선한 그린샐러드가 어우러진 대표 인기 메뉴다. 안정적인 당일 물류 시스템을 갖춘 채선당의 강점을 바탕으로 신선한 야채 위에 훈제 연어의 풍미를 한층 더 해 줄 블랙 올리브와 파인애플, 방울 토마토, 청오이 등 알록달록한 토핑을 풍성하게 담아냈다. 이뿐만 아니라 현미 곤약밥과 삶은 달걀이 들어있어 든든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식으로 제격이다.

풀무원은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을 선보이며 밀가루면을 찾는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두부면 한 팩(100g)에는 식물성 단백질 15g이 들어 있는 반면, 콜레스테롤이 0g, 탄수화물은 3g에 불과하다. 취향에 맞게 다양한 면 요리와 샐러드로도 활용 가능해 탄수화물 섭취를 지양하는 다이어터들이 주목하는 제품이다. 최근에는 소스를 추가 구성하여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두부면KIT(키트)’ 2종(매콤라구파스타, 직화짜장)을 출시한 바 있다.

대상 청정원이 선보인 ‘두부로 만든 콩담백면’ 4종은 밀가루가 아닌 두부로 만든 면을 활용해 칼로리는 낮추고 영양은 더했다. 감칠맛 있는 육수나 소스를 활용한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콩국수 등 종류가 다양해서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기분 전환을 위한 강렬한 상쾌함을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프라이트 제로를 선보였다. 최근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며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제로 칼로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스프라이트의 시원함과 강렬한 상쾌함을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는 여름을 맞아 칼로리 부담없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0kcal)’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를 출시했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500mL 용량에 0kcal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0kcal)’ 음료다. 보성산 홍차의 은은한 풍미와 과일의 산뜻한 맛이 그대로 담긴 차음료 제품으로, 각각 복숭아, 레몬 과즙을 담은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복숭아’와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레몬’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