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해빗팩토리, 보험비교 서비스 고도화…“동일 보장 상품 최저가 비교”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05-17 10:09

자동차·운전자 등 10가지 비교 가능

해빗팩토리가 시그널플래너의 '보험비교'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7일 밝혔다./사진= 해빗팩토리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해빗팩토리가 동일 보장 기준의 여러 보험 상품을 최저가 순으로 비교할 수 있게 기능을 고도화했다.

해빗팩토리는 보험 분석 앱 시그널플래너의 ‘보험비교’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일한 보장을 기준으로 여러 보험사의 보험 상품들을 분석해 최저가 순으로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필수 보험인 실손을 포함해 암, 3대 질병(암, 뇌, 심장)뿐 아니라 ▲자동차 ▲운전자 ▲치아 ▲태아 ▲어린이 ▲반려견 등 10가지 보험 상품에 대한 비교가 가능하다.

조만간 치매, 간병비도 보험비교 서비스에 추가할 예정이다. 시그널플래너는 보험 상품에 대한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 고객들에게 유익한 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시그널플래너의 보험비교 카테고리에서 성별과 나이, 직업을 선택하면 자신의 최저가 보험료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가입된 보험을 기준으로 부족한 보장 금액을 계산해주고, 시그널플래너가 추천하는 보장 금액 기준으로 여러 보험 상품들을 최저가 순으로 비교해 준다. 여러 상품 중 어떤 걸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원하는 상품 2개를 선택해 상세 항목별 비교도 가능하다.

시그널플래너가 추천하는 보장 범위는 ‘넓은 보장’이다. 실제 발병 확률이 낮은 질병 기준이 아닌 그 질병을 포함해 발병 확률이 넓은 광범위한 질병을 보장하는 구성이라 보험 가입 고객들이 더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도와준다.

이번 보험비교 서비스 고도화의 핵심은 암과 3대 질병의 경우 고객들이 암, 뇌, 심장 관련 보험 상품의 보장 금액을 비교한 뒤 부족한 금액만큼만 추가로 선택해 비교,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고객이 원한다면 더 많이 혹은 더 적게 보장 금액도 변경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보험비교 리스트나 보험 상세 정보 공유가 가능하며, 궁금한 점이 있으면 카톡으로 편하고 빠르게 상담이 가능하다. 앱을 설치하지 않은 고객들도 시그널플래너 사이트에 접속해 무료로 보험 비교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홍승은 데이터 분석팀 매니저는 “기존에는 암과 3대 질병 보험료가 기본 값으로 설정돼 이미 보험에 가입한 고객들의 추가 선택이 어려웠는데,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원하는 금액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됐다”며 “다른 보험 앱에서 볼 수 없는, 시그널플래너만의 유일한 기능이다. 시그널플래너의 보험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성비 좋은 보험 상품들을 쉽게 찾을 수 있어 최근 보험 가입을 부담스럽게 느끼는 MZ세대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시그널플래너는 40만명 이상이 분석한 보험 보장 내역과 보험료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이 가입한 보험 상품의 보장 내역이 충분한지를 비교·분석하고 상담과 가입까지 가능한 고객향 원스톱 보험 플랫폼이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