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DB손해보험,자동차보험 유튜브 영상 조회수 1000만 돌파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05-17 09:25

미드 패러디 '전격 DB다이렉트작전'

사진= DB손해보험 유튜브 채널 갈무리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DB손해보험의 유튜브 영상이 네티즌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지난 달 20일 공개한 유튜브 영상 ‘전격DB다이렉트작전’시리즈가 런칭한 지 한 달여 만에 10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중장년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미국 드라마 ‘전격Z작전’을 패러디한 이번 영상들은 총 6편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실제 성우였던 이정구 씨가 직접 마이클 목소리를 더빙해 그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보험 광고의 필수안내사항도 랩 스타일로 표현해 보험 광고의 참신한 시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에 따르면 "그 동안 30대 중심으로 관심이 높았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코로나19 이후 중장년들에게도 관심이 높아지면서 본격적으로 이들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캠페인을 런칭하게 됐고 반응도 좋게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보험 광고 맞나요', '쿠키 영상 진짜 웃겨요', '최근에 본 보험회사 광고 중 베스트' 등의 댓글을 달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기존 보험사 광고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B급 감성과 레트로 콘셉트가 긍정적인 결과를 낳았다는 분석이다.

해당 영상들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