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NH농협은행, ESG경영 일환 올해 1호 친환경 업무용 전기차 도입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1-02-07 11:02

20대 추가 계획

NH농협은행은 부천시지부에 지난 5일 2021년 1호 업무용 전기차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사진=NH농협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NH농협은행이 ESG경영 일환으로 올해 1호 친환견 업무용 전기차를 도입한다.

NH농협은행은 부천시지부에 지난 5일 2021년 1호 업무용 전기차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ESG경영실천을 위해 업무용 차량의 친환경 모빌리티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금년 말까지 최소 20대 이상의 업무용 전기차를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환경부 주관 K-EV100(친환경 차량 100% 전환) 캠페인에 동참하고, 고객과 직원 전기차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은행 소유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도 추진하고 있다.

농협은행은 작년 9월 녹색금융과 ESG를 전담하는 조직인 녹색금융사업단을 출범시키고, 신·재생에너지 투자 확대, 스마트팜 등 그린뉴딜 사업을 본격 추진해 왔다. 작년 12월말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친환경 경영을 적극 확대했다.

2021년 농협은행은 농협금융지주 ESG 경영비전 선포와 추진계획에 따라 한국형 RE100(재생에너지 100% 전환)에 동참하고, 자점 건물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친환경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권준학닫기권준학기사 모아보기 은행장은 “녹색금융과 친환경 경영은 농업정책 금융기관인 당행의 정체성과 부합하는 분야로서 향후 그린뉴딜 및 탄소중립 적극 동참을 통해 녹색금융 선도은행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