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차 새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
기아차의 새로운 로고와 슬로건은 지난해 발표한 중장기 전략 ‘Plan S(플랜 에스)’의 일환으로, 사업 재편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립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신규 로고는 기아차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낸다. '균형, 리듬, 상승' 세 가지 디자인 콘셉으로 개발됐다.
균형은 기존 사업영역에서의 고객 만족은 물론, 미래 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해 나가겠다는 자신감을 표현한다. 리듬은 새로운 로고의 선들이 모두 하나로 연결되어 있듯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하겠다는 자세와 고객에게 영감이 되는 순간을 계속해서 전달하겠다는 약속을 담고 있다. 상승은 진정한 고객 관점의 새로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기아의 열정을 의미한다는 설명이다.
송호성닫기

브랜드 슬로건은 '파워 투 서프라이즈'에서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로 변경했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15일 오전 9시 유튜브 라이브 행사에서 공개한다. 기아차는 행사 이름이 '뉴 기아 브랜드 쇼케이스'라고 했다. 기아차는 사명에서 자동차를 뺀 '기아'로 사명 변경을 검토한 바 있는데, 이날 행사를 통해 이같은 내용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