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기보, 인천시와 우수한 수질관리 기술 보유 중소기업 발굴·보증지원 추진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10-29 10:06

보증우대 및 기술이전 적극 지원키로

김정항 기술보증기금 인천지역본부장과 박영길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장, 변주영 인천광역시 일자리경제본부장, 송상진 한국상하수도협회 사무총장(왼쪽부터)이 지난 28일 ‘인천광역시 물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기보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기술보증기금이 인천광역시와 인천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관련 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자금·기술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기보는 지난 28일 인천시, 한국상하수도협회와 ‘인천광역시 물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7월 인천시에서 수질피해가 발생해 수돗물에 대한 국민의 불안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인천시가 추진하는 수돗물 위생관리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이번 협업이 추진됐다.

수돗물 정수 및 하수처리 중소기업에 대한 기보의 보증지원을 통해 수처리 기술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수돗물을 시민에게 공급함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방침이다.

기보는 수처리 관련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대해 보증우대 및 기술이전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한다. 인천시는 우수기술 보유 물기업을 발굴하여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며, 한국상하수도협회는 기술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정항 기보 인천지역본부장은 “수처리 관련 기술기업에 대한 기보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깨끗하고 맑은 수돗물을 공급함으로써 인천시민들의 신뢰를 회복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창출의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