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ABA금융서비스, 설계사 전용 고객관리 앱 출시

유정화 기자

uhwa@

기사입력 : 2020-07-10 15:28

디지털 인프라 구축 등 전략 공유

/ 사진 = ABA금융서비스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독립법인 보험판매대리점(GA) ABA금융서비스는 자사 설계사(FA)를 위한 모바일 고객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ABA금융서비스에 따르면 지난 9일 열린 'ABA금융서비스 시즌3 성장전략 발표회'에서 신완섭 대표는 ABA금융서비스의 성장 도약을 위한 주요 전략을 공유하고 ABA금융서비스에서 새롭게 개발한 모바일 영업지원 앱을 소개했다.

신 대표는 재적 FA 1000명 이상의 대형 GA로 성장하기 위한 핵심전략으로 △디지털 영업 인프라 구축 △가망 고객 DB 다양화 △경력개발 기회 확대를 위한 조직 성장 등에 주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후 신 대표는 새로운 모바일 앱 출시를 알렸다. 소개된 앱은 FA들의 가망 고객 발굴과 언택트 영업을 지원하기 위해 론칭한 모바일 고객관리 솔루션이다. FA들은 앱에 접속해 회사의 모든 자료에 접근하고 고객의 보장분석을 빠르게 할 수 있다. 또 모바일 환경에서 보험 상품을 설계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했으며, FA가 고객미팅 일정과 고객 관련 정보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고객 DB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신완섭 ABA금융서비스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모바일 앱을 통해 FA에게 보다 차별화된 타깃형 고객 DB를 공급할 수 있어 영업력 강화를 통항 성장 드라이브를 기대하고 있다"며 "최근 기존 2개 영업본부 외에 서울 Start-up 본부를 신설하는 등 디지털 인프라 활용을 극대화하고 소속 FA의 경력 개발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영업조직도 정비했다"고 밝혔다.

ABA금융서비스는 지난 2019년 1월 자본금 70억원, FA 400여명 규모로 ABL생명의 독립법인 보험판매전문회사로 출범했다. 창립 5개월만에 월납보험료 2억원을 돌파했으며, 올해 6월 기준 자본금 120억원, 679명의 FP를 보유한 중견 GA로 성장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