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중은행의 오픈뱅킹 연동 정기예금 상품
이미지 확대보기최근 주요 시중은행들이 예금금리를 인하하면서 오픈뱅킹 연동을 비롯한 우대금리 혜택을 받는 것이 더욱더 중요해졌다.
하나은행의 ‘하나 원큐 정기예금’은 마케팅동의와 하나오픈뱅킹 서비스 이용 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간편한 스마트폰 전용 상품이다.
‘하나 원큐 정기예금’의 기본금리는 연 1.1% 제공되며, 우대금리와 특별금리 각각 최대 연 0.2%씩 포함해 최대 연 1.5%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12개월, 가입금액은 100만원부터 3000만원까지다. 단 오픈뱅킹 1일 이체한도는 1000만원이다.
우대금리는 상품 가입 전 하나은행 상품·서비스 마케팅 동의 항목 모두를 동의하고 만기 해지 시까지 유지한 경우 연 0.1%p 제공된다.
또한 당행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하여 은행의 출금에 동의한 고객이 본인의 다른 은행계좌에서 하나오픈뱅킹 출금이체를 통하여 신규한 경우 연 0.1%p 제공된다.
‘하나 원큐 정기예금’은 특별금리도 제공된다. 상품 가입 시 하나오픈뱅킹서비스 출금이체 즉 다른은행 계좌로 신규한 경우 0.2%p 추가 제공되며, 중도해지 시 제공되지 않는다.
단 특별금리는 총 판매한도 1조원 내에서 제공하며 한도 소진 시 제공하지 않는다.
전북은행의 ‘JB 참 괜찮은 정기예금’은 첫 거래 및 오픈뱅킹 등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단기 고금리 상품이다.
‘JB 참 괜찮은 정기예금’의 기본금리는 연 1.2%를 제공하며, 우대금리 최대 연 0.5%p를 포함해 최대 연 1.7%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영업점과 스마트뱅킹, 모바일웹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6개월, 가입금액은 100만원부터 5000만원까지다.
우대금리는 예금가입일 기준 최초 고객 신규 또는 최근 1개월내 거치식예금 거래가 없는 고객에게 연 0.3%p, 예금가입일 기준 전자금융 정상 고객에게 연 0.10%p, 예금가입일 기준 당행 신용카드 보유 및 신규 고객에게 연 0.10%p 제공된다.
또한 예금가입일부터 만기일 전일까지 당행 오픈뱅킹서비스 출금이체를 통하여 타행 본인계좌에서 당행 계좌로 입금실적이 있는 경우 연 0.30%p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 Sh수협은행이 출시한 ‘Sh옳다!ALL多!정기예금’. /사진=Sh수협은행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12개월, 가입금액은 100만원부터 500만원까지다.
우대금리는 마케팅동의시 연 0.1%p, 만기해지시 수협은행 오픈뱅킹 서비스에 타행계좌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연 0.1%p 제공된다.
또한 계약기간동안 당행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하여 다른은행 계좌에서 출금하여 4회 이상 당행 입출금통장에 입금 및 입금금액 총 100만원 이상시 연 0.5%p 적용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