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예탁원, 올해 3월 전자투표·전자위임장 수수료 전액 면제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20-02-18 18:13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올해 전자투표·전자위임장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기로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 속에 발행회사가 전자투표제도를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한 조치다.

수수료 면제 대상은 예탁원을 전자투표관리기관으로 지정한 발행회사가 올해 3월에 개최하는 모든 주주총회(정기·임시)다.

예탁원은 이번 수수료 면제를 통해 주주가 안전하고 편리한 전자투표를 이용하도록 해 발행회사의 원활한 주주총회 성립과 운영을 지원하는 한편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정책에 동참해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예탁원은 발행회사와 주주의 원활한 전자투표 이용을 위해 전자투표 행사 기간 연장, 주주총회 특별지원반(T/F)을 통한 상담 및 주주 의결권 행사 독려, 공인인증 기반 간편인증(생체인증·간편 비밀번호) 및 전자투표 일정 알림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명호 예탁원 사장은 “우선은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조속히 해결되어야 할 것이며 혹시라도 사태가 지속되는 경우 주주총회가 차질없이 개최되기 위해서는 전자투표를 이용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며 “예탁원의 수수료 면제가 발행회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