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포스코, 동국제강, TCC스틸 등 재료ISC, 운영위원회 개최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12-17 14:46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재료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재료ISC)가 설립 이래 처음으로 실력중심사회 인력개발 구현을 위해 대학을 방문하여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한국철강협회가 대표기관을 맡고 있는 재료ISC는 17일 고려대에서 포스코, 동국제강, TCC스틸, 비철금속협회, 세라믹연합회, 대한금속재료학회, 한국내화 등 철강, 비철, 세라믹업계 관련 기업 및 단체 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제4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2020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재료ISC가 고려대 현장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한 모습/사진=한국철강협회

이미지 확대보기
재료ISC가 학교 현장을 찾아 운영위원회를 개최한 것은 2015년 이후 처음으로, 이날 행사에서는 참석자들이 재료업계 인력양성에 대한 중요성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후 고려대가 3D프린터, 레이저 커터 등을 이용하여 학생과 시민이 직접 제품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공간인 X–garage를 방문하였다.

회의에서는 재료산업 인력현황보고서 및 분기별 이슈리포트 발간, 시멘트 인력현황 조사,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금속분야 NCS 분류체계 개선, 타이타늄 온라인 강좌 개발 등 2020년 사업계획을 협의했다.

2019년에 수행한 빅데이터 기반 채용 정보 분석 시스템에 대한 시연도 있었다.

재료ISC는 지난해 재료산업 인력현황보고서, 알루미늄 인력현황보고서, 철강기초과정 온라인 개발, 세라믹 분야 국가직무능력 표준 분류체계 개선, 찾아가는 퇴직자 교육 등을 실시하여 재료업계 인적자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한국철강협회가 대표기관을 맡고 있는 재료ISC는 2015년 4월에 구성되었으며, 산업계 주도의 실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하여 철강, 비철, 세라믹 등 재료산업의 협회, 단체, 기업이 모여 인적자원개발 및 활용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