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후후, 국내 최고 ‘아이폰 스팸메시지 필터링’ 기능 제공

김승한 기자

shkim@

기사입력 : 2017-12-12 09:41

△아이폰 후후 ‘스팸메시지 필터링’ 기능 소개

[한국금융신문 김승한 기자]
후후앤컴퍼니가 아이폰에서도 스팸성 문자메시지로 인한 불편함을 줄여주는 ‘스팸메시지 필터링’ 기능을 ‘후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이폰 후후 ‘스팸메시지 필터링’ 기능은 이번에 새롭게 배포된 iOS 11의 ‘SMS 필터링’ 기능을 활용한 것으로, 후후에서 스팸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메시지를 ‘정크 메시지함’으로 자동 분류해주는 기능이다.

이용자가 후후에서 직접 차단한 번호나 후후에 신고된 상위 5% 이내 스팸 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수신하는 경우 ‘정크 메시지함’으로 자동 분류되어 도착 알림 등이 발생하지 않아 이용자 입장에서는 스팸문자 차단과 같은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차단된 문자메시지는 ‘정크 메시지함’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기존 아이폰 이용자가 스팸문자를 차단하기 위해 수신기록에서 전화번호를 하나하나 선택하여 ‘발신자 차단’을 설정하거나 차단된 문자메시지 내용을 별도로 확인 할 수 없었던 불편함을 크게 개선한 것이다.

아이폰 후후 ‘스팸메시지 필터링’ 기능은 후후 v2.4.1 이상에서 iOS 11 업데이트 후 ‘설정’에서 ‘메시지 항목’에 들어가 ‘알 수 없는 연락처 및 스팸’을 선택하고 ‘후후’를 활성화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류형근 후후앤컴퍼니 서비스기획그룹장은 “이번 스팸메시지 필터링 기능을 통해 아이폰 후후 이용자도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OS 환경변화에 맞춰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승한 기자 shki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