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지현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리니지’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게임의 PC방 사용량은 전분기와 3·4분기가 유사한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다"면서 "최근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의 인기로 인해 PC방 게임 순위에 변동이 많지만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는 ‘배틀그라운드’와 관련한 영향은 미미하며, 그 전의 ‘리니지M’ 영향이 더 컸다"고 설명했다.
‘길드워2’는 가을에 북미·유럽 지역의 확장팩 출시가 예정되어 하반기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이어 문 연구원은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로열티 매출은 비용이 수반되지 않는 고수익성 성격으로서 영업이익에 긍정적 영향을 준다"며 "올해부터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레볼루션’의 성과가 로열티 매출의 주요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