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유안타 “LIG넥스원, 실적 기대이하…불확실성은 해소”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02-08 09:38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유안타증권은 8일 LIG넥스원에 대해 기대이하의 실적이지만 불확실성은 해소됐다며 투자의견 ‘매수’에 목표주가 9만5000원을 유지했다.

4분기 매출액은 5957억원으로 전년 대비 8.6% 하락했으며, 영업이익은 162억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9% 상승했다. 이는 유안타증권 전망치 342억원을 약 50% 하회하는 부진한 실적이다.

유안타증권 이재원 연구원은 “실적부진의 가장 큰 요인은 246억원의 손실충당금으로 일부 개발사업들의 추가원가 발생에 따른 장거리레이더, 해공 개발사업 등이 대표적이다”라며 “2015년 4분기 당시 손실충당금 250억원에 이어 2년 연속 같은 패턴”이라고 진단했다.

이 연구원은 “회사의 이번 실적가이던스는 긍정과 부정적 의미를 동시에 갖고 있다”며 “한자리대 매출성장율은 IPO 당시 시장에서 기대하던 성장성에 비교해서는 매우 낮지만 실적 불확실성을 해소했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인 면도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주가하락의 원인이 됐던 실적 불확실성은 이번 실적발표를 기점으로 어느정도 종료될 것”이며 “올해 매출성장 둔화가 아쉽지만 향후 수주모멘텀 회복을 통해 주가 반등을 노려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