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독신청
  • My스크랩
  • 지면신문
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식음료 단신]롯데칠성 펩시콜라 '아이콘'모델 外

김은지 기자

webmaster@

기사입력 : 2016-07-21 01:3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펩시콜라 광고 스틸컷.

△펩시콜라 광고 스틸컷.

[한국금융신문 김은지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펩시콜라의 붐업 조성을 위해 인기 아이돌그룹 ‘아이콘(iKON)’을 모델로 앞세워 ‘2016 펩시콜라 소비자 캠페인’을 실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모델 아이콘을 앞세운 신규 광고와 스페셜 패키지·SNS 이벤트 등을 준비했으며, 광고와 함께 아이콘 멤버 7명의 격려 메시지가 담긴 스페셜 패키지를 9월말까지 한정 생산한다. 카카오톡과 연계한 이모티콘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도 9월말까지 진행한다. 카카오톡의 친구찾기 항목에서 ‘펩시공식’을 검색 후 펩시와 친구를 맺고 이모티콘을 내려받으면 된다. 이 외에도 펩시콜라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롯데제과는 업계 최초로 김치 유산균을 균주로 한 웰빙 초콜릿을 선보였다. 롯데제과가 선보인 유산균 초콜릿은 ‘유산균쇼콜라 밀크초콜릿’과 ‘유산균쇼콜라 아몬드초코볼’ 2종이다. 이들 초콜릿에는 김치에서 분리한 식물성 유산균이 전체 유산균 중 25% 이상 함유됐고, 특히 국내 최초로 상온에서 살아 있는 유산균 초콜릿이다. ‘유산균쇼콜라 밀크초콜릿’ 에는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된 살아 있는 유산균 2종 써모필러스·플랜타럼이 한 갑당 무려 20억마리 이상 함유되어 있다. 또 ‘유산균쇼콜라 아몬드초코볼’은 이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된 살아 있는 유산균 2종 써모필러스·플랜타럼이 한 갑당 10억마리 이상 함유됐다.

△CJ제일제당이 반조리 편의식 제품 백설 쿠킷을 출시했다. 백설 쿠킷은 원재료를 제외한 나머지 부재료와 소스로 구성되어 있다. 닭고기나 돼지고기 등에 동봉된 파우더로 튀김을 만들고, 소스로 맛을 더해 조리하는 방식이다. 탕수육이나 닭강정처럼 집에서 만들기에 엄두를 내지 못하던 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고, 누구나 일정 수준 이상의 맛을 낼 수 있도록 모든 재료의 배합비를 맞췄다는 설명이다. 백설 쿠킷은 필요한 재료를 따로따로 준비하는 번거로움은 최소화하고, '요리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백설 쿠킷은 찹쌀 탕수육kit와 닭강정kit, 오꼬노미야끼kit, 감자 수제비kit 등의 아시안 메뉴 4종과 크림 리조또kit, 트러플 리조또kit 등 총 8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해태제과가 해물맛 스낵 오코노미야끼칩을 출시했다. 이는 지난 2월 선보인 타코야끼볼에 이은 해물맛 시리즈 제품이다. 타코야끼볼과 오코노미야끼칩처럼 새로운 맛을 찾는 젊은층을 사로잡기 위해 출시됐으며, 오코노미야끼는 각종 해물을 넣어 만든 일본식 부침개로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으로 손꼽힌다. 오코노미야끼는 국내 고객의 입맛에 친숙한 오징어와 문어를 갈아 넣어 해물맛 베이스를 구현했다. 여기에 해물요리에 많이 들어가는 우스타 소스를 더해 해물 특유의 감칠맛을 살렸다. 일본 음식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가쓰오부시(다랑어포)는 깊은 풍미와 이국적인 맛을 자아낸다.

△매일유업이 가공유 신제품 ‘매일우유 커피·초콜릿·딸기’ 250ml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매일우유 커피·초콜릿·딸기’ 250ml 3종은 매일유업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맛 선호도를 한층 높여 누구나 좋아할만한 대중적인 커피와 초콜릿, 딸기 우유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삼립식품이 냉장 디저트 시리즈인 ‘카페 스노우(CAFE SNOW)’의 17번째 제품으로 ‘카페스타일 초코무스조각케익’을 출시 했다. 삼립식품이 출시한 ‘초코무스조각케익’은 초콜렛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조각케익으로 앞서 출시한 카페스타일 티라미수, 치즈케익, 블루베리무스조각케익에 라인업을 더하여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권장 소비자 가격 기준 2500원이다.

△ 초록마을이 14회째를 맞은 ‘2016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4년 연속 선정됐다. 초록마을은 그 동안 엄격한 품질안전관리시스템을 운영하며 고품질의 상품을 판매하여 친환경 유기농 업계가 발전하는 데에 기여한 점과 소비자들의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인정받아 친환경 유기농전문점 부문에 선정됐다. 초록마을은 “이번 올해의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1위 선정은 초록마을이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임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뜻 깊은 결과이다”라며 “지금의 고객 사랑에 자만하지 않고 더 신뢰할 수 있는 먹을 거리를 전하기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은지 기자 rdwrwd@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KT&G ‘Global Jr. Committee’, 조직문화 혁신 방안 제언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