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보, 제6회 대경포럼 개최

원충희

webmaster@

기사입력 : 2015-09-02 14:31

신제윤 前 금융위원장 “글로벌 경제하에서 금융위기는 불가피”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 이하 신보)은 2일, 지역 공공·유관기관장 및 기업 대표와 함께 하는 제6회 신보대경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호텔인터불고대구에서 열린 제6회 포럼에서는 신제윤 전 금융위원장(現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의장)이 강사로 나서 약 180명의 지역내 리더들을 대상으로 ‘화폐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신 전 위원장은 “탐욕과 공포의 상호작용으로 움직이는 금융시장의 특성과 세계경제의 연계성으로 인해 금융위기의 빈도와 강도는 증가하고 있고 더구나 한국은 소규모 개방경제 체제이므로 세계 경제흐름에 순응해야 하는 숙명을 내포하고 있다”며 “기업들도 세계경제의 흐름을 읽고 그에 따른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포럼은 신보 임직원이 정부3.0의 소통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지역 내 리더들과 정보와 지식을 교류하고 상호소통 목적으로, 2월부터 매달 만찬을 겸한 강연방식으로 개최되고 있다.

서근우 신보 이사장은 “대내외적 경제 위기가 상존하는 현 상황 하에서 신보대경포럼이 위기를 발전의 기회로 승화시키는 지혜의 장이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원충희 기자 w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