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LG유플러스, 장애가정 청소년들의 자산형성 돕는 ‘두드림 U+요술통장’ 신규 대상자 모집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19-09-01 14:21

▲ LG유플러스가 신규 ‘두드림 U+요술통장’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진=LG유플러스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LG유플러스가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장애가정 청소년들의 자산형성을 돕는 ‘두드림 U+요술통장’ 신규 대상자 30명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두드림 U+요술통장’은 LG유플러스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으로 2010년 출범돼 매년 약 150여 명의 장애가정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꿈을 가진 장애가정 청소년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5년간 장애가정 청소년과 LG유플러스 임직원, LG유플러스가 함께 기금을 적립하고 이를 고등학교 졸업시점에 지원한다.

장애가정 청소년과 LG유플러스 임직원이 1:1로 이어져 청소년 가정에서 매월 2만원을 ‘두드림 U+요술통장’에 저축하면 LG유플러스 임직원이 2만원, LG유플러스는 6만원을 함께 적립해 총 10만원이 모인다.

매달 10만원씩 5년간 모은 600만원 이상의 매칭 기금은 청소년 대학 입학금 혹은 취업 준비자금으로 사용된다.

‘두드림 U+요술통장’은 장애가정 청소년 자산형성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직접 청소년 1:1 멘토링, 레저 체험, 캠프 등 다양한 관계형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청소년의 건강한 정서적 성장을 돕고 있다.

‘두드림 U+요술통장’ 모집 대상자는 중학교 1학년 재학 중인 장애가정 청소년으로 가정 소득이 중위소득 70% 이하면서 미래 꿈 달성 의지가 있는 청소년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각 지역별 공동수행기관 혹은 한국장장애인재활협회 담당자에게 문의 후 이메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10월 셋째 주 개별 안내된다.

LG유플러스는 2010년부터 8년간 ‘두드림 U+요술통장’에 약 20억 2500만원을 지원해 총 310명의 장애가정 청소년 꿈에 투자했으며 112명의 대학교 입학과 37명의 취업 자립 성공으로 현재까지 총 16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