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인적자원관리 전문기업 뉴젠피앤피, 연말정산 전용프로그램 개발

마혜경 기자

human0706@

기사입력 : 2018-11-26 08:00

[한국금융신문 마혜경 기자] ‘세무사랑’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는 세무회계 솔루션 전문회사 ㈜뉴젠솔루션의 연말정산대행 및 급여아웃소싱 자회사 ㈜뉴젠피앤피(대표 박필조)에서 지난 10월부터 연말정산 전용 프로그램을 론칭해 서비스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뉴젠솔루션은 세무회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영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뉴젠피앤피는 10년이상 연말정산 및 급여아웃소싱 전문가가 모여서 만든 사회적 경제조직으로 기존 시장의 문제점을 개선한 2세대 맞춤형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양사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뉴젠피앤피는 연말정산 임대 프로그램인 뉴젠 연말정산 전용 솔루션(Plus+)을 개발하였으며, 연말정산 전용 프로그램 임대 서비스와 연말정산아웃소싱 사업에 전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필조 대표이사는 “ 뉴젠 연말정산전용솔루션(Plus+)을 이용하면 일반기업 뿐 아니라 연말정산 업무를 대행하는 세무법인 및 급여외주 업체 등도 전용솔루션을 활용하여 고객 서비스를 한 단계 높일 수 있고 새로운 수익창출을 위한 기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 한다. 특히, 세무사랑(케이랩)을 이용하는 세무법인과 일반기업의 경우 자동 연동된다” 고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해당 연말정산프로그램은 임직원용화면과 담당자용화면으로 구성되며 모바일 기능도 제공되며, 국세청 편리한 방식 및 간소화 방식 모두 가능해 나이가 많거나 컴퓨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임직원도 단계별 절차만 준수하면 쉽게 연말정산을 끝낼 수 있도록 쉬운 인터페이스가 장점이라고 한다.

또한 웹기반 프로그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만 연결된 곳이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연말정산 완료 후 전산화면을 계속 제공하여 담당자와 고객사 임직원이 지속적으로 Web 상에서 조회, 출력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대해 해당 업체 관계자는 “ 연말정산 업무는 일정기간에 집중되면서 많은 인원이 접속해야 하는 것으로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와 프로그램 시장에서 신뢰성을 획득한 회사에서 개발 및 운영하여야 한다” 며 “ 담당자 입장에서는 단순 프로그램 제공이 아닌 ‘연말정산 오류가 생기기 않는 업무프로세스를 제공’한다는 컨셉으로 개발되어 인원이 많은 대기업 및 중견기업 뿐 아니라 초보자에 의해 연말정산이 진행되는 중소기업에게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고 설명헀다.

이어 “ 현재 솔루션시장에서 연말정산만을 위한 전용솔루션은 거의 없으며 대부분 회계세무 또는 인사급여솔루션에 추가 기능으로 개발되어 전문성이 떨어지거나 현장에서 사용시 디테일한 기능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 반면, 본사의 전용프로그램은 연말정산을 수행하는 모든 기업 뿐 아니라 연말정산대행 사업을 진행하거나 신규 사업으로 추진 예정인 세무법인, 파견기업 및 전문 아웃소싱 기업에서 눈여겨 볼만한 프로그램” 이라고 덧붙였다.

마혜경 기자 human070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