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10월 1주] 저축은행 정기적금(12개월) 최고우대금리 4.6%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8-10-07 12:49

OSB저축은행 신상품 최대 4.6%

△ 자료 :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저축은행 적금 적금 12개월 월 10만원 납입 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10월 1주 저축은행 정기적금 최고우대금리(12개월 기준)는 4.6%였다. 상품이 종료된 상품도 있으나 OSB저축은행에서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면서 4.6% 상품이 2개로 늘어났다. 우대조건 등을 따져보고 OK저축은행과 OSB저축은행 상품 중 유리한 상품을 고르면 된다.

7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에 따르면, 183개 저축은행 정기적금(12개월 기준) 중 최고우대금리 가장 높은 상품은 4.6%까지 금리를 우대해주는 OSB저축은행 ‘히어로 더블정기적금’, OK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였다.

OSB저축은행 ‘히어로 더블정기적금’은 소방공무원, 경찰공무원 본인과 배우자, 자녀가 가입 가능하다. 우대조건은 없으며 영업점에 방문해 가입하면 된다.

OK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은 방카슈랑스 가입 고객에게 제공되는 상품이다. 방카슈랑스 가입 고객인 경우 납입 금액에 따라 금리우대가 달라진다. 월 납입금액이 1만원 이상 20만원 미만은 2.4%, 2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은 1.5%,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고객은 0.9%까지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가입을 원한다면 영업점에서 가입해야 하며 방카슈랑스에도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12개월 기준에서 두번째로 높은 금리는 4.5%로 아주저축은행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이었다.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은 최고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5명이 함께 동시가입을 해야 한다. 회사 동료와 같이 적금가입을 할 수 있어 아주저축은행 지점을 함께 방문할 수 있다면 적합하다. 같이 가입할 동료가 없더라도 아주저축은행이 고객 편의를 위해 공동가입자를 찾을 수 있는 커뮤니티 공동구매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쉽게 가입자를 찾을 수 있다. 영업점 가입 상품이므로 지점에 방문해야 한다.

조흥저축은행 ‘정기적금’이 3.1%로 두번째로 높았다.

조흥저축은행 ‘정기적금’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영업점 방문, 인터넷 가입이 가능하다.

세번째로 높은 최고우대금리를 3%였으며, 금화저축은행 ‘(e)-정기적금’, 키움예스저축은행 ‘SB톡톡 키워드림 정기적금’, 한국투자저축은행 ‘e-PLAN 인터넷정기적금’과 ‘e-PLAN 인터넷정기적금(자유적립식)’, 안국저축은행 ‘e-정기적금’, 금화저축은행 ‘e-행복더드림정기적금’, 아산저축은행 ‘꿈나무장학적금’, 세람저축은행 ‘내가디자인하는적금’, 한국투자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적금’, 금화저축은행 ‘비대면-정기적금’, 한국투자저축은행 ‘스마트뱅킹 정기적금’과 ‘스마트뱅킹 정기적금(자유적립식)’, 솔브레인저축은행 ‘쏠쏠한 정기적금’과 ‘쏠쏠한 정기적금(비대면)’, 금화저축은행 ‘정기적금’, 안국저축은행 ‘정기적금’과 ‘정기적금(비대면)’였다.

금화저축은행 ‘(e)-정기적금’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되며 우대조건은 없다.

키움예스저축은행 ‘SB톡톡 키워드림 정기적금’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된다.

한국투자저축은행 ‘e-PLAN 인터넷정기적금’과 ‘e-PLAN 인터넷정기적금(자유적립식)’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인터넷으로 가입하면 된다.

안국저축은행 ‘e-정기적금’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되며, 충족해야할 우대조건은 없다.

금화저축은행 ‘e-행복더드림정기적금’도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되며, 충족해야할 우대조건은 없다.

아산저축은행 ‘꿈나무장학적금’은 유아~고등학생(19세 이하)이 가입 가능하며, 영업점 방문 가입 상품이다.

세람저축은행 ‘내가디자인하는적금’은 영업점 가입 상품이다. 당행 거래 유무, 2인 동반 가입(당일 가입), 적금 재예탁, 다자녀 가구, 올해의 띠(개띠), 60세 이상, 자동만기 재예치(정기예금 자동 예치), 첫 거래 고객, 24개월 이상, 36개월 이상, 세람저축은행 정기예금 이용, 첫번째 적금 가입, 고객등록 5년 이상 중 해당 개수에 따라 금리우대를 해준다. 1~2개 0.1%, 3~5개 0.2%, 6~7개 0.3%, 8~9개 0.4%, 10개 이상은 0.5% 우대해준다.

한국투자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적금’은 스마트폰 가입 상품이며 우대조건은 없다.

금화저축은행 ‘비대면-정기적금’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스마트폰 가입 전용 상품이다.

한국투자저축은행 ‘스마트뱅킹 정기적금’과 ‘스마트뱅킹 정기적금(자유적립식)’은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된다.

솔브레인저축은행 ‘쏠쏠한 정기적금’은 영업점 또는 인터넷으로 가입 가능하며, 만19세 이상 1인 1계좌만 가능하며 월 최대 불입액은 100만원까지다.

솔브레인저축은행 ‘쏠쏠한 정기적금(비대면)’은 ‘쏠쏠한 정기적금’ ‘e-쏠쏠한 정기적금’과 중복가입이 불가하며, ‘쏠쏠한 정기적금’처럼 월 최대 불입액은 100만원까지다.

금화저축은행 ‘정기적금’은 영업점 가입 상품이며, 우대조건은 없다.

안국저축은행‘정기적금’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영업점 가입 상품이다.

안국저축은행‘정기적금(비대면)’은 스마트폰 가입 전용 상품이며 우대조건은 없다.

더 많은 상품과 금리, 우대금리 조건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와 각 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