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한국금융투자포럼] 곽준규 에드라 대표 “블록체인 사업 전략, 시대적 변화로 바라봐야”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18-09-11 15:52

▲곽준규 에드라 대표가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열린 ‘2018 한국금융투자포럼’에서 주제발표를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곽준규 에드라 대표는 “앞으로의 블록체인 사업 전략은 당장 눈앞의 1~2년 정도의 미래만 예측해서는 부족할 것”이라며 “어디에서나 블록체인이 접목될 수 있는 열린 생각으로 새로운 아이템을 모색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했다.

곽 대표는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열린 ‘2018 한국금융투자포럼’에서 “향후 10년을 내다보는 하나의 시대적 변화의 흐름으로 블록체인 바라봐야 할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곽 대표는 “블록체인은 아직도 태동기라면 태동기다. 암호화페 열풍으로 인해 불러온 관심이 블록체인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로 변화해야 한다”면서 “장기적인 안목에서 블록체인의 발전을 기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손쉽게 블록체인을 기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을 활용하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기존처럼 복잡하고 어려운 작업을 할 필요가 사라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블록체인 사업은 이러한 변화를 예측하고 발맞춰 나가야 한다는 주장이다.

곽 대표는 ”소규모 업체도 전사적자원관리(ERP) 등을 위해서 블록체인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직접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개발할 필요조차 없이 바로 블록체인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서비스로서의 블록체인이 널리 보급되면 블록체인 생태계의 발전 선순환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N카드뉴스

더보기

FN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