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현대차증권, ESG 경영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첫 발간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2-07-26 15:19

사업 성과 풀어낸 ‘Sustainable Value Story’

지속가능경영 데이터 담은 ‘ESG Fact Book’

“지속가능경영 노력·성과 더욱 충실히 알릴 것”

현대차증권(사장 최병철)이 26일 ESG(친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경영 노력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창사 이래 최초로 발간했다./사진=현대차증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현대차증권(사장 최병철닫기최병철기사 모아보기)이 ESG(친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경영 노력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창사 이래 최초로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차증권의 사업 성과와 경쟁력을 읽기 쉽게 풀어낸 ‘Sustainable Value Story(지속가능 가치)’와 지속가능경영 관련 주요 정량·정성 데이터를 담은 ‘ESG Fact Book(팩트북)’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Sustainable Value Story’에서는 ‘AAA(Achieve‧Advance‧Accelerate)’를 핵심으로 현대차증권의 현재와 미래의 경쟁력을 녹여냈다.

우선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Achieve) 더 나은 금융의 동반자로 성장하고 있는 모습과 선도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미래 금융 서비스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자(Advance) 하는 의지를 담았다. 이어서 증권업계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ESG 경영의 가속 페달을 밟고(Accelerate),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포부도 밝혔다.

‘ESG Fact Book’에서는 ‘Environmental‧Social‧Governance‧ESG Investing’으로 구분해 세부 영역별 전략과 목표, 성과를 수록했다.

지난해 수립한 ESG 중점 추진전략을 통해 ESG 투자 다변화·확대, ESG 리서치(Research‧조사) 경쟁력 확보, ESG 리스크(Risk‧위험) 통합 관리의 3대 전략 방향을 설정했고, 이에 따른 7대 전략과제를 추진했음을 담았다.

아울러 ▲ESG 채권 인수 ▲친환경 투자‧금융 자문‧주선 ▲ESG 상품 판매 ▲ESG 리서치 보고서 발간 등의 성과도 함께 공개했다.

최병철 현대차증권 사장은 “지난 2020년부터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ESG 추진 체계를 구축하고 ESG 전략·정책 수립과 임직원 내재화를 추진해왔다”며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시작으로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성과를 더욱 충실히 알리고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경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증권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현대차증권 누리집(회사소개) ESG 경영 메뉴에서 열람할 수 있다. QR코드·링크 연결 등의 인터랙티브(Interactive‧상호 작용) 기능을 활용해 보고서 내용과 연관된 정보에 쉽게 접근하는 것이 가능하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