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한국거래소, 트라이옵티마와 축약서비스 아웃소싱 계약 체결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2-05-28 11:26

6월 말부터 증권사·은행 대상 축약서비스 최초 시행 예정

26일 영국 런던에서 한국거래소와 트라이옵티마가 아웃소싱 계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가이 로클리프 트라이옵티마 CEO. / 사진제공= 한국거래소(2022.05.27)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닫기손병두기사 모아보기)는 지난 26일 영국 런던에서 트라이옵티마(TriOptima)사와 축약(Compression) 서비스 관련 아웃소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축약은 복수의 장외파생상품거래를 대상으로 계약만기가 도래하기 전에 계약의 종료 및 계약금액 등의 변경을 통하여 기존 거래의 규모를 축소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계약은 장외파생상품 CCP(중앙청산소)에 청산된 이자율스왑 포지션의 규모를 축소함으로써 회원의 포지션 누적 부담을 완화하는 거래축약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한국거래소는 청산회원인 증권사, 은행 등을 대상으로 오는 6월 말 축약서비스를 최초 시행할 것으로 예정하고 있다.

거래소는 고도의 전문성이 필요한 장외파생상품 축약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청산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해 일부 서비스를 아웃소싱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축약서비스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TriOptima는 LCH, CME를 비롯한 해외 주요 청산소에도 축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청산회원들로부터 축약서비스의 도입 요청이 많았는데 TriOptima와 협력하여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하며 "향후 양사의 파트너쉽을 통해 KRX CCP의 전문성 고도화 등 긍정적인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