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한화손보, 카카오톡으로 가입하는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 개시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2-01-18 10:20

한화손보 다이렉트 내 ‘카카오 1초 보험료 확인’ 클릭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한화손해보험mini’ 추가 후 진행

한화손해보험이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를 개발하고 디지털 전용 미니보험 상품 ‘한화OK2500든든 운전자보험’에 적용해 판매를 시작했다./사진 제공= 한화손해보험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한화손해보험(대표 강성수) 상품을 가입할 때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은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보험가입 서비스를 개발하고, 디지털 전용 미니보험 상품인 ‘한화 OK2500든든 운전자보험’에 적용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동안 고객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디지털 전용 보험을 가입하려면 앱 설치, 회원가입, 다량의 개인정보 입력 및 본인인증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다. 더욱이 중간에 가입 진행을 중단하게 될 경우, 이미 입력된 정보가 사라져 처음부터 새로 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한화손해보험은 모바일로 접근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 플랫폼 기반의 가입화면을 제공해 앱 설치 없이도 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OK2500든든 운전자보험 ‘카카오 1초 보험료 확인’을 통해 진행할 수 있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한화손해보험 mini’를 검색한 후 추가해 절차 진행 후 가입할 수 있다.

간단한 동의 절차로 고객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는 등 입력과정도 간소화 했다. 개인화 보안링크(u-Link) 기술을 추가해 고객이 가입 중간에 이탈하더라도 마지막 정보 입력 시점부터 이어서 작성이 가능한 링크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달함으로써 디지털 미니보험 가입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고객이 보험을 더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며 “다른 디지털 보험상품에도 순차적으로 이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며, 보험가입 외에도 계약조회,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에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