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핀크, 마이데이터 서비스 본격 개시…자산관리 및 핀크리얼리 리뉴얼 오픈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12-01 16:50

가상자산 투자현황및 수익률도 확인 가능

핀크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제공=핀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핀크가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하는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마이데이터 시장 선점에 나섰다. 핀크는 1일 ‘자산관리 서비스’와 ‘핀크리얼리’를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주요 개편된 사항은 △UI/UX((사용자 환경 및 경험) △가상자산 등 자산조회 범주 확대 △통합 분석 기능 △상세내역 조회 △맞춤형 기능 △핀크리얼리 UI/UX 및 기능 등으로, 초밀착 맞춤 관리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별도의 금융 앱을 개별적으로 확인할 필요없이 핀크앱 하나로 자신의 숨은 자산을 한데 모아 보여주고 이를 분석한다. 또한 타인의 금융 포트폴리오를 들여다보고 재테크 꿀팁을 얻을 수 있는 ‘핀크리얼리’를 연계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핀크는 사용자 이해를 돕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브랜드 컬러를 사용한 일관성 있는 톤앤매너를 바탕으로 이용률이 높은 기능을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쉬운 표현을 사용해 정보 전달의 효율성도 높였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자신의 자산을 핀크에 연결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자동차와 부동산 등 비금융 자산도 추가해 관리할 수 있다. 핀크 관계자는 “등록된 자산을 분석하여 총 자산은 물론, 업권, 유형, 상품별 주요 정보를 그래프와 도표로 시각화,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주요 자산으로 떠오른 가상자산을 등록해 실시간 시세 변동에 따른 투자현황과 손익, 수익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퇴직연금(IRP)과 카드별 포인트, 대출 잔액 및 이자 등을 조회할 수 있으며, 각종 고정지출 금액 및 날짜 알림 등 고객 맞춤형 정보도 적시에 제공된다.

핀크는 금융SNS ‘핀크리얼리’도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리뉴얼했다. 리뉴얼된 ‘핀크리얼리’는 유저들의 주목도가 높은 총 자산현황을 요약해 보여주고, 투자현황을 타임라인 상단에 배치했다.

또한 타인의 월별 금융 활동 거래내역을 볼 수 있게 설계했으며, 쉽고 친숙한 용어를 사용해 가독성을 끌어올렸다. 프로필 이미지 변경, 챌린저 추천 등의 기능을 메인 화면으로 배치해 SNS적인 측면도 강화했다.

핀크는 디지털 금융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하나금융 계열사 간 축적된 데이터 공유 및 기술 교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이번에 오픈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아직 시범서비스 단계이지만, 향후 금융 데이터 분석결과를 기반으로 고객의 생애주기에 필요한 금융 서비스들을 맞춤 제안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많은 고객들에게 핀크가 노하우를 제공하는 금융 가이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