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안감찬 부산은행장, ‘춤춤 챌린지’ 동참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6-21 16:45 최종수정 : 2021-06-21 16:50

선진화한 교통 문화 정착 위한 생활 속 실천 다짐
다음 주자로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지목

(왼쪽부터) 안감찬 BNK부산은행장과 권희원 부산은행 노조위원장이 21일 보행자 교통 문화 캠페인 ‘춤춤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사진=BNK부산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안감찬 BNK부산은행장이 21일 보행자 교통 문화 캠페인 ‘춤춤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춤춤 챌린지’는 ‘함께하면 안전한 춤!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을 주제로 한 보행자 교통 문화 확산 캠페인이다. 지난 4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안전속도 5030 실천 선포식’에서 시작됐다.

‘안전속도 5030’은 교통사고 예방과 보행자 안전을 위해 도시부 제한속도를 60㎞/h에서 50㎞/h로, 보호구역 및 주택가 주변 등 보행자 안전이 필요한 지역은 30㎞/h로 줄이는 정책으로, 올 4월부터 전면 시행 중이다.

김지완닫기김지완기사 모아보기 BNK금융그룹 회장 지목을 받은 안감찬 부산은행장은 노사가 한뜻으로 캠페인 활성화를 이끌자는 취지에서 권희원 부산은행 노조위원장과 함께 참여했다.

안감찬 은행장은 “선진화한 교통의식만이 사고를 줄일 수 있다”며 “전 임직원과 함께 선진적인 교통 문화 정착을 위해 생활 속 실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함께 참여한 권희원 부산은행 노조위원장은 “한 사람의 변화만으로는 보행자 중심 교통 문화 확산을 이룰 수 없다”며 “노사가 함께 노력해 걷기 좋은 부산을 만드는데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산은행은 현재 어린이 안전 옐로카드와 등하굣길 어린이 안전 가방 덮개 지원 등 안전한 교통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 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안감찬 은행장은 챌린지 다음 주자로 올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11대 회장으로 취임한 최금식 선보공업 회장을 지목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