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신보, 현대모비스 협력기업에 237억원 ‘공동 프로젝트 보증’ 지원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6-03 09:44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현대모비스의 ‘미래 자동차 선도 핵심부품 양산 프로젝트’에 참여한 협력기업에 237억원 규모 ‘공동 프로젝트 보증’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공동 프로젝트 보증은 대기업 등과 협력기업이 프로젝트 사업성을 평가해 신보가 협력기업에 보증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개별 기업의 매출액과 재무등급 등 과거 실적을 중심으로 심사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공동 프로젝트의 혁신성과 성장성 등을 검토해 지원한다. 신용도가 낮거나 재무비율이 취약한 중·저 신용의 협력기업도 보증지원이 가능하다.

보증 대상은 친환경 모빌리티나 차세대 연료전지, 한국판 뉴딜 등 미래 혁신적인 사업과 관련된 프로젝트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협력기업 중 15개사가 총 237억원 규모의 공동 프로젝트 보증 지원을 받게 된다. 지원 자금은 프로젝트 수행에 따른 기술 개발, 원자재 확보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신보는 지난해 공동 프로젝트 보증 제도를 도입한 뒤 현대자동차와 대우해양조선 협력기업 16개사에 총 264억원을 지원했다. 이번이 3번째 지원 사례다.

신보 관계자는 “매출실적이나 신용도가 일시적으로 하락한 기업이라도 프로젝트 사업성이 우수할 경우 공동 프로젝트 보증을 통해 보증지원이 가능하다”며 “향후 자동차와 조선 분야 이외에도 철강, 화학 등 국가 주력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 대상과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