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B생명, '무배당KB, 알기쉬운 종신보험' 출시…"초기환급률 개선"

임유진 기자

ujin@

기사입력 : 2021-06-01 15:41

가입 1년 미만 1형·2형 최저 50% 해지환급률
1년 후 1형 80%·2형 90%
납입 완료 2년후 1형 100%

KB생명이 ‘무배당 KB, 알기쉬운 종신보험’을 출시했다./사진= KB생명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KB생명이 가입 초기 환급률을 높인 신상품을 선보였다.

KB생명보험은 기존 종신보험의 취약한 환급률 구조를 개선하고, 고객의 이해를 높인 ‘무배당 KB, 알기쉬운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1형과 2형으로 구성된다. 기존 종신보험에 비해 가입 초기 해지환급률을 높였고 누구에게나 동일한 해지환급률을 지급한다.

보험 가입 후 1년 미만인 경우에 1형과 2형 모두 최저 50%의 해지환급률을, 1년 이후엔 1형은 80%, 2형은 90%의 확정된 최저보증 해지환급률을 적용한다. 공시이율이 상승하면 해지환급률은 더 높아질 수 있다. 1형은 보험료 납입 완료 2년 후부터는 100%의 최저보증 해지환급률이 적용된다.

(무)KB, 알기쉬운 종신보험은 해지환급금 90% 이내의 보험계약 대출과, 조건에 따른 연금전환도 가능해 유동성 확보가 용이하다.

계약심사 및 건강검진의 부담을 줄인 ‘간편심사형’이 있어 지병이나 병력으로 가입이 어려운 유병력자들의 가입 문턱도 낮췄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그간 종신보험에는 ‘상품이 어렵다’, ‘해지환급금이 기대보다 낮다’ 등의 고객 불만이 있어온 게 사실”이라며 “이 상품은 단순, 명확하게 성별과 연령 구분 없이 동일한 환급률을 적용하면서 초기 환급률을 개선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