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호반건설 등 5개사, 충주시와 ‘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 투자 협약’ 체결

김관주 기자

gjoo@

기사입력 : 2021-04-22 21:25

동서고속도로 충북 동충주IC 인근, 민관 합작 투자방식 산업단지 2곳 조성

(왼쪽부터) 김성민 ㈜산하디앤씨 대표이사, 신남호 대양종합건설㈜ 사장, 문인곤 ㈜삼원산업개발 전무, 박중근 부시장, 김진원 호반산업 사장, 임정규 교보증권㈜ 부사장, 이상록 신성장전략국장이 충주시와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투자 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호반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호반건설, 삼원산업개발, 대양종합건설, 산하디앤씨, 교보증권은 충주시와 금가·엄정 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 투자 협약을 22일 체결했다.

이날 박중근 충주시 부시장, 김진원 호반산업 사장, 김성민 ㈜산하디앤씨 대표이사, 신남호 대양종합건설㈜ 사장, 문인곤 ㈜삼원산업개발 전무, 임정규 교보증권㈜ 부사장, 이상록 신성장전략국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호반건설 등 5개사와 충주시는 민관합동 개발 방식으로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했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산업단지 조성 사업 전반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충주 금가 일반산업단지는 금가면 잠병리 일원에 158만3419㎡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사업비는 2554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2026년 준공이 목표다. 충주 엄정 일반산업단지는 엄정면 율능리 일원에 73만6907㎡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비는 1083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2026년 준공이 목표다.

충주시는 지역 균형 발전을 목표로 동충주IC 인근 지역에 금가 및 엄정 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산척면 일원에 추진 중인 동충주산업단지와 연계한 산업벨트를 형성할 계획이다.

박중근 충주시 부시장은 "동북부권 산업단지 개발을 통해 서충주권역과 함께 권역별 맞춤형 신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고용효과가 높은 우량 기업이 충주를 찾을 수 있도록 건실한 산업단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반그룹의 건설 계열은 김포시, 세종시, 포천시, 영천시, 김해시 등이다. 산업단지 조성 사업을 전국적으로 진행한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