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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영식 넷마블 대표 “제2의 나라, 이용자 감성 흔들 게임 될 것”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1-04-14 14:10

14일부터 사전등록 시작
6월 한국·일본·대만 등 동시 출시…2022년 글로벌 출시
원작 ‘니노쿠니’ 모바일 RPG로 재해석…대중성 높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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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제2의 나라' 쇼케이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제2의 나라' 쇼케이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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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넷마블의 올 상반기 기대작 RPG(역할수행게임) ‘제2의 나라:크로스월드’가 오는 6월 아시아 게임 시장에 출시된다.

넷마블은 14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신사옥에서 초대형 가성 모험 RPG(역할수행게임) ‘제2의 나라: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영식 넷마블·넷마블네오 대표, 박범진 넷마블네오 개발총괄, 조신화 넷마블 사업본부장이 참석해 ‘제2의 나라’에 대해 소개하고 국내외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권영식 대표는 “‘제2의 나라’는 한국 모바일 MMORPG 시대를 열었던 ‘리니지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해 개발한 또 하나의 역작”이라며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 수준 높은 컷신, 명장 ‘히사이시 조’의 음악이 더해져 이용자의 감성을 흔들 게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넷마블의 상반기 기대작 RPG '제2의 나라'. 사진=넷마블

넷마블의 상반기 기대작 RPG '제2의 나라'. 사진=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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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하고,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해 지브리 스튜디오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풍긴다. 실제로 이날 공개된 영상을 보면, 지브리 스튜디오의 대표작인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보는 듯했다.

박범진 넷마블네오 개발총괄은 “‘2의 나라는 환상과 현실이 공존하는 세계관 그리고 장인정신이 깃든 비주얼과 음악을 바탕으로 명작 속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이 게임 세계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캐릭터 5종에도 각기 다른 개성, 스토리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특히 고정된 클래스가 아닌 스페셜 스킬, 무기 선택에 따라 매번 다른 양상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일종의 펫인 수십 여종의 이마젠을 통해 전략의 다양성도 제공한다.

이용자들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위한 요소도 도입했다. 이용자들은 △소리나는 석상, △축구공, △주사위 등을 이용해 다른 이용자들과 놀이를 할 수 있다. 희귀한 물품을 발견하고 소유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 요소다.

넷마블은 킹덤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PVP(플레이어 vs 플레이어), PVE(플레이어 vs 환경)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막강한 권력을 두고, '수도'가 되기 위해 최고의 킹덤을 가리는 왕위쟁탈전(킹덤 간 전투 콘텐츠)은 킹덤 콘텐츠 중 핵심 재미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왼쪽부터) 박범진 넷마블 네오 개발총괄과 권영식 넷마블 대표, 조신화 넷마블 사업본부장이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사진=넷마블

(왼쪽부터) 박범진 넷마블 네오 개발총괄과 권영식 넷마블 대표, 조신화 넷마블 사업본부장이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사진=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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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의 나라’는 오는 6월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에 동시 출시된다. 5개 지역을 제외한 글로벌 서비스는 2022년 상반기를 목표로 한다. 사전등록은 14일부터 진행되며,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이마젠 '우왕'을 증정하고, △게임 이모티콘, △HP 소형 포션 100개, △골드 5만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만을 위한 서비스 전담 조직을 신설한다. 서비스 전담 조직은 ‘제2의 나라’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전문성이 높은 인력을 배치해 이용자들의 기대 수준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밸런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경청할 것"이라며 "투자한 시간과 노력의 가치를 보전하는 운영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강조했다.

권영식 대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확률형 아이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권 대표는 “최근 업계에서 확률형 아이템이 큰 이슈가 되고 있는데, 넷마블은 게임의 확률을 최대한 공개한다는 방향성을 갖는다”며 “기존 서비스 되고 있는 게임은 물론, 새로 서비스하는 게임들은 확률 정보를 공격적으로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제2의 나라’는 낮은 확률에 의지하는 시스템은 지양한다”며 “유저들이 결제하지 않고도 충분히 게임을 끝까지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자회사인 넷마블네오의 IPO(기업공개) 추진에 대해 권 대표는 “넷마블네오는 현재 주관사 선정이 완료됐다”며 “상장 일정을 확정하기엔 변수가 많아 어렵지만, ‘제2의 나라’ 성공 여부가 상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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